date
2024.03.14
modification day
2024.03.14
author
김민규
hits
36

주류 품질 분석 참가 인원 모집 _ 맥주

안녕하세요, 부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감각과학연구실 입니다.

본 연구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아래의 설문은 맥주의 소비자 기호도 및 감각평가에 대한 실험참여자 모집을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아래를 확인하신 후에 설문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본 연구의 목적은 소비자가 선호하는 맥주의 섭취 온도를 평가하는 것입니다.

연구대상은 만 19세 이상 65세 이하의 건강한 성인으로, 주량이 500mL 캔으로 2캔 이상 이며 한달에 1회 이상 맥주를 섭취하는 소비자로 총 80명 모집합니다. 연구 참여자는 알코올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이 없어야 하며, 알코올 섭취 시 부정맥, 불안증 등의 민감증상을 경험하지 않아야 합니다. 알코올 비섭취자, 의학적 또는 종교적 사유로 알코올 섭취가 불가능한 사람,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 치통이 있는 사람, 수유 중이거나 임산부는 연구 참여가 제한됩니다. 참여자는 식품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이 없고, 음료를 삼키는 데 문제가 없어야 합니다.

연구책임자 및 공동연구자와 이해관계가 있는 사람은 제외됩니다.

연구 참여 후 알코올 섭취로 인한 부작용(인지 기능 저하, 어지러움 등)이 나타나지 않거나 완전히 회복될 때까지 자동차, 전동 킥보드 등 모든 운전 및 위험 기계 조작을 금지합니다.

참여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제시되는 몇 가지 질문에 답변해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연구원은 실험 참여가 여부를 판단하여 실험이 예정된 1~3일 전 참여 가능한 연구대상자에게 참여일과 시간을 확정하기 위해 연락을 드릴 것입니다.

연구원으로부터 참여 연락(문자 혹은 전화)을 받으신 분은 해당 실험의 대상자로 선정된 것입니다. 실험은 예정된 일정 중 1회에 참가하게 되며, 1회당 소요시간은 40분 정도로 예상되며 평가가 완료된 후에 20분간 휴식을 취한 뒤 완전히 종료됩니다.

참여 장소는 부산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관능검사실(325호)에 직접 방문하여 실험을 실시합니다. 실험이 끝난 후, 연구대상자는 소정의 사례비를 지급받게 됩니다. 교통비는 따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실험 참가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아래의 온라인 모집 설문지를 응답해주시기 바랍니다.

응답 중 '다음'을 누르신 후 질문에 모두 답해주시고, 연구원이 실험 참여 일정에 대한 연락을 드릴 때까지 기다려 주십시오.

설문 중 응답이 불편하실 시 언제든지 상단의 ‘나가기’ 버튼으로 응답을 종료하시면 됩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책임 연구자인 식품영양학과 교수 이지현(051-510-2784) 또는 공동 연구원 판춘샤오(051-510-2766)에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링크: https://ko.surveymonkey.com/r/QK72QQR
file
there is no file